1 자습서 맥스3ds Max 강좌 [3D-MAX맥스] 와이어프레임에서 스킨 입혀지는 애니메이션 | 3d max 공부하기 Sat Jun 04, 2011 9:18 p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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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어프레임에서 메터리얼 스킨이 입혀지는(혹은 그 반대) 애니메이션은 다른 종류의 애니메이션과 마찬가지로 여러 방법들이 있다. 영상 합성 툴을 이용하여 합성을 하는 경우도 있고, 플러그 인을 쓰기도 하고, 불리언 연산을이용 할 수도 있다. 각각의 특성과 효과에 따라서 그에 맞는 방법을 선택해야 할 것이다.여기서는 맥스의 slice를 이용하는 간단한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 ||
[You must be registered and logged in to see this image.] | 먼저 대상이 돼는 object를 menu bar -> edit --> clone 하여 똑같은 객체를 copy한다. 여기서는 teapot를 사용 하겠다. | |
[You must be registered and logged in to see this image.] | teapot01은 그림과 같이 와이어 프레임 맵을 사용 하고, teapot02는 임이의 맵소스를 사용하여 각각 맵핑한다. | |
[You must be registered and logged in to see this image.] | teapot01과 teapot02를 modify --> slice를 각각 적용시킨다 | |
[You must be registered and logged in to see this image.] | 이때 teapot01은 remove top teapot02는 remove bottom을 체크한다. 그림과 같이 돼었을 것이다. | |
[You must be registered and logged in to see this image.] | 이제 애니메이션을 시켜본다. teapot01의 slice gizmo와 teapot02의 slice gizmo는 항상 같은 위 치에 있어야 한다. 두 gizmo를 한쪽방향에서 다른쪽 방향으로 이동시키는 애니메이션을 건다. | |
[You must be registered and logged in to see this image.] < 작업 결과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