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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및 기본 과학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여기에 산업 시대는 원시 생물 정신 과학자와이 네트워크 공간을 통해 당신과 내가 둘 다 미친 실험실에 온, 투지로 가득하다. 홈 INBforum.com, 영구 이름 :twtmo.forums2u.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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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자습서 일러스트 레이터Illustrator 강좌,[일러스트 강좌] 브러시와 함께하는 바닷가 Empty 자습서 일러스트 레이터Illustrator 강좌,[일러스트 강좌] 브러시와 함께하는 바닷가 Tue May 24, 2011 4:51 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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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디자인/일러스트 배우기] 브러시와 함께하는 바닷가



브러시와 함께하는 바닷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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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러시 패턴 만들기

브러시(Brush)패턴은 패스(Path)를 따라서다양한 이미지로 색칠을 하는 작업으로
용도별로 Calligraphic Brush,Scatter Brush,Art Brush,Pattern Brush의 네종류로 나눠진다.
따라서 이 단원에서는밤하늘에 수놓은 별들의Scatter Brush,야자수를 장식하는 Art Brush,
잔디를 나타내는 Pattern Brush등을 사용자 임의로 새로운 브러시로 등록하여
화려한 드로잉 작업을 할 수 있는 기법을 익히기로 하자.


1)별을 그리기 위해 별툴(Star Tool)로 꼭지점 4개인 별을 그리고.
그위에 작은원을 하나더 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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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별과 원을 선택하여 패스파인더의 Unite를 시킨다음 선색상 없이 면색을 채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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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결합된 별을 축소하여 복사물을 만들고 면색을 흰색으로 채운후
두 개의 별을 모두 선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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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툴박스에 블랜드툴(Blend Tool)의 스탭수를 20으로 하고
같은 위치의 꼭지점을 블랜드 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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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Place된 이미지나 확장되지 않은 않은 이미지,그라디언트,블랜드,또는
브러시가 포함된 패턴은 만들 수가 없으므로
확장시켜 독립된 개체로 만들기 위해 Object>Expend를 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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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Ungroup을 하여 정렬 팔레트(Align)에서 모두 가운데로 모아주어
Expend 한후 Scatter Brush로 등록한다.
(이때 브러시 옵션상자에서 Rotation Relative to 항목은 Page로,Colorization은 Tints and Shades로 설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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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사각형에 그림처럼 그라디언트를 채우고 연필툴(Pencil Tool)로 별이 나타날 위치에 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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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ol 스트로크에 새로 등록한 별 브러시를 적용한다.
(적용시에 Scatter Brush의 흩뿌림(Random)범위와 크기(Scale)를 조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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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물을 그리려 하는데 수정작업이 편리하도록 새레이어를 꺼내놓고
직사각형을 영역만큼 그려서 그라디언트를 채운다.
(흔히,책으로 공부하는 학생들을 보면 책과 똑같은 수치를 그대로 보고 입력하는 경향이 많은데,
그렇게 하면 개인의 수치감각이 무뎌져 창작 능력이 저하 되므로 여기서는 가급적 수치 입력을 피하기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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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물의 느낌이 나도록 필터를 주려고 하는데
Hatch필터는 비어있는 공간이 생성되는 것이 대부분이므로
물의 레이어를 복사하여 복사 레이어에서 작업 한다.
복사 레이어의 객체를 선택하고 Filter>Pen and ink>Hatch Effects를 선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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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옵션상자에 Preview를 첵크 하여 결과물을 확인하며 작업 하는데,
중요한 것은 Match Objects Color를 첵크 하여야만 필터의 컬러가 자연 스럽다는 점이다.
또 Hatch Effects는 Wood Grain Light로, Hatch는 적당히 하면 되나
이 단원에서는 Wood Grain으로 적용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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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물레이어 복사본에 Hatch Filter를 주었을 때 이렇게 빈 공간이 생긴다.
(그림1)그렇기 때문에 필터 주기전의 물 레이어와 합치면 빈공간이 채워져 자연스러워지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그림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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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이 두 개의 레이어를 합치기위해 원본 물레이어를 선택하고
Ctrl을 누른채 복사본 물레이어를 클릭한다.(레이어 두 개가 선택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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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선택상태로 레이어 팔레트의 서브메뉴에 Merge selected를 설정하면
두 개의 레이어가 합쳐져 하나의 레이어가 되면서 이미지도 합쳐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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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모래언덕을 만들기 위해 새레이어를 꺼내놓고
펜툴(Pen Tool)로 언덕을 그린후 짙은 회색으로 채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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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툴바에서 매쉬툴(Gradient Mesh Tool)을 선택하고
언덕위에 클릭하여 매쉬선을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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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직접선택툴(Direct Select Tool)로 매시의 포인트를 선택하여
각각 흰색과 검정색으로 채운다.
(직접선택툴(Direct Select Tool)이나 방향 전환툴(Convert Anchor Point Tool)로 매시선을 수정 할 수 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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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다 만든 모래언덕을 배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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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달표현을 하기위해 하늘 레이어 외의 레이어는 Lock을 걸어놓고
물의 달그림자에 맞춰 그림처럼 원형그라디언트로 다시 설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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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나무 줄기를 만들 차례다.역시 새 레이어를 꺼내 놓고
(그 외에 레이어는 모두 Lock을 걸어 놓는다.Lock을 걸어 놓는 이유는
선택시 불필요한 선택을 막기위함 이므로 필요시엔 항상 Lock걸어 놓는 것을 습관처럼 해야 한다.)
펜툴로 나무줄기 모양을 그리고 그라디언트를 채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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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나무 질감을 얻기 위해 물과 같은 방법으로
Filter>Pen and ink>Hatch Effects를 선택하여 Preview를 봐가며 수치를 입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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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이렇게 나무 질감의 결과물을 얻었다.이제 Art Brush로 등록하려는데
역시 그라디언트가 입혀진 객체이므로 Object>Expend하여 확장 시켜야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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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New Brush>Art Brush(회화브러시)를 선택하면 나오는 옵션 상자에서
색상조정(Colorization)을 Hue Shift로 설정한다.
(Hue Shift로 설정하는 이유는 색상 조정을 원활히 하기 위해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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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Art Brush(회화브러시)로 등록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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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모래언덕 레이어를 선택하고 연필툴(Pencil Tool)로 나무줄기를 그려넣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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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 등록한 줄기브러시를 적용한다.
(브러시 팔레트에 적용할 브러시를 더블클릭하여 브러시의 크기나 방향을 조절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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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나뭇잎 브러시를 만들 차례인데 나뭇잎을 만드는 방법도 다양하나
이 단원에서는 원형툴(Ellipse Tool)을 사용하기로 한다.
1.원형툴(Ellipse Tool)로 긴 타원을 그린다.(그림1)
2. Object>Path>Add Anchor Point를 선택하여 포인트를 추가한다.(그림2)
3. 방향 전환툴(Convert Anchor Point Tool)로 상단의 꼭지점을 클릭하여 직선화 시킨다.(그림3)
4.직접선택툴(Direct Select Tool)로 곡선을 조정 한다.(그림4)
5.면색을 옅은색으로 채운다.(그림5)
6.80%정도 축소 복사하여 두 개체를 블랜드 시킨다.(그림6)
7.브러시로 등록하기위해 Object>Expend 시킨다.(그림7)
8.이 나뭇잎을 이용하여 잔디풀도 만들기 위해 가늘 게 축소하여 여러개를 겹쳐놓는다.(아래 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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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나뭇잎을 회화 브러시(Art Brush)로 등록 한다.
이때,색상조정(Colorization)을 Hue Shift로 설정하고,방향설정을 위로 향하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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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잔디는 패턴브러시(Pattern Brush)로 등록하고 마찬가지로
색상조정(Colorization)을 Hue Shift로 설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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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이렇게 두 개의 브러시가 등록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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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먼저 잔디를 그리기 위해 모래언덕 레이어를 선택하고
연필툴(Pencil Tool)로 잔디 위치를 그려넣어 새로 등록한 잔디브러시를 적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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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이제 나뭇잎을 적용하는데 펜툴로 그림처럼 그린후
명암을 생각하여 스트로크 색상을 각각 다른색상으로 적용한다.
(나무잎외의 객체를 미리 Lock을 걸어 놓으면 나뭇잎 선택이 편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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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나뭇잎 스트로크를 모두 선택하여 새로 등록한 나뭇잎 브러시를 적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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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그림자를 넣기위해 나무 한그루를 복사하고
Object>Expand Appearance하여 브러시를 확장 시킨다음
검정색을 채워 투명도(Transparency)를 낮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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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만든 그림자를 적당한 위치에 배치한후
축소하거나 자유변형툴(Free Transform)로 변형하면 이렇게 완성물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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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웹디자인/일러스트 배우기] 브러시와 함께하는 바닷가 |작성자 탱탱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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