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k:INB Home|INB English| INB русский язык|INB العربية|INB Türkiye|INB فارسی|INB Español|INB Français|INB Português|INB Deutsch|INB 國語|INB 中文|INB 日本语|INB 한국어|INB ภาษาไทย|INB tiếng Việt||자습서 마야Maya 강좌 ★ 마야(maya)강좌 - 용암만들기 ★2
INB 한국어 포럼
(산업 및 기본 과학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여기에 산업 시대는 원시 생물 정신 과학자와이 네트워크 공간을 통해 당신과 내가 둘 다 미친 실험실에 온, 투지로 가득하다. 홈 INBforum.com, 영구 이름 :twtmo.forums2u.com
INB 한국어 포럼
(산업 및 기본 과학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여기에 산업 시대는 원시 생물 정신 과학자와이 네트워크 공간을 통해 당신과 내가 둘 다 미친 실험실에 온, 투지로 가득하다. 홈 INBforum.com, 영구 이름 :twtmo.forums2u.com
INB 한국어 포럼

(산업 및 기본 과학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여기에 산업 시대는 원시 생물 정신 과학자와이 네트워크 공간을 통해 당신과 내가 둘 다 미친 실험실에 온, 투지로 가득하다. 홈 INBforum.com, 영구 이름 :twtmo.forums2u.com


You are not connected. Please login or register

《《《《《《《上一页INBforum   Go down

上一页INBforum》》》》》》》이전 주제 보기 다음 주제 보기 Go down  메시지 [페이지 11]

1자습서 마야Maya 강좌 ★ 마야(maya)강좌 - 용암만들기 ★2 Empty 자습서 마야Maya 강좌 ★ 마야(maya)강좌 - 용암만들기 ★2 Thu May 26, 2011 11:41 pm

Admin


Admin
[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 마야(maya)강좌 - 용암만들기 ★[/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
[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fluid 지면 인식시키기[/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
[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
먼저 play를 해보자.
fluid가 위쪽으로 퍼져나가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를 아래쪽으로 움직이도록 fluid를 선택하고 속성편집창을 열어서 Contents Detail > Density > Buoyancy를 음수로 바꾼다. (그림 5)
또한 용암이 점성이 있어야 된다면 fluid를 선택하고 속성편집창을 열어서 Contents Detail > Density > Dissipation을 조금 높여준다.
[/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

[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용암이 빠르게 지면을 타고 흐르게 하려면 Dissipation을 낮추고 Bouyancy를 높여야하고 반대로 천천히 내려오게 하려면 반대로 설정해주면 된다.[/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
[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

[size=16][You must be registered and logged in to see this image.]


그림 5)


[size=7]이제 fluid가 지면을 인식하도록 만든다.
먼저 fluid를 선택하고 지면을 선택하고 Dynamics > Fluid Effects > Make Collide를 선택한다.
다시 Play해보면 그림 6)과 같이 지면을 인식하며 지면을 타고 흐르게된다.


[You must be registered and logged in to see this image.]

그림 6)


만약에 지면을 더욱 정확하게 인식하게 만들려면 Make Collide를 할 때 옵션창을 열어서 Tessellation Factor를 올려준다.


4. 용암의 형태 만들기

rendering을 한번 해보자.
지금 하고 있는 예제는 용암인데 rendering된 fluid는 기체인 것을 알수 있다.

fluid를 선택하고 속성편집창을 열어서 Surface부분을 열어보면 Volume Render에 체크가 되어있는데 이를 Surface Render로 바꾼다.

이렇게 바꾸면 비활성화 되어있던 Hard Surface, Soft Surface가 활성화가 되는데 이때 Hard Surface를 선택한다. 그러면 기체로 보이던 fluid가 surface로 보이게된다.
그리고 Surface Threshold, Surface Tolerance, Specular Color등의 수치를 바꿔준다. (그림 7)


[You must be registered and logged in to see this image.]

그림 7)


* Surface Threshold : 이 값을 높이면 surface가 응축된다.
* Surface Tolerance : surface를 얼마나 정확하게 표현할 것인가에 대한 수치. 값이 낮을 수록 더욱 정확하게
[/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
]

http://kr.inbforum.com

上一页INBforum   Go down

上一页INBforum이전 주제 보기 다음 주제 보기 위로  메시지 [페이지 11]

Permissions in this forum:
답글을 올릴 수 없습니다

Copyright ©2009-2010 LTD Creative Commons License
This work is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Alike 3.0 Unported License.

IT:SINGLESERVGoogle谷歌翻译TranslateFORUMSOFTLAYERGoogle谷歌广告联盟AdSenseAsia

 

Free forum | ©phpBB | Free forum support | 악용 사례 신고 | Latest discuss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