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k:INB Home|INB English| INB русский язык|INB العربية|INB Türkiye|INB فارسی|INB Español|INB Français|INB Português|INB Deutsch|INB 國語|INB 中文|INB 日本语|INB 한국어|INB ภาษาไทย|INB tiếng Việt||자습서 마야Maya 강좌 [마야maya]마야 생초보를 위한 기본적인 면생성하기
INB 한국어 포럼
(산업 및 기본 과학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여기에 산업 시대는 원시 생물 정신 과학자와이 네트워크 공간을 통해 당신과 내가 둘 다 미친 실험실에 온, 투지로 가득하다. 홈 INBforum.com, 영구 이름 :twtmo.forums2u.com
INB 한국어 포럼
(산업 및 기본 과학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여기에 산업 시대는 원시 생물 정신 과학자와이 네트워크 공간을 통해 당신과 내가 둘 다 미친 실험실에 온, 투지로 가득하다. 홈 INBforum.com, 영구 이름 :twtmo.forums2u.com
INB 한국어 포럼

(산업 및 기본 과학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여기에 산업 시대는 원시 생물 정신 과학자와이 네트워크 공간을 통해 당신과 내가 둘 다 미친 실험실에 온, 투지로 가득하다. 홈 INBforum.com, 영구 이름 :twtmo.forums2u.com


You are not connected. Please login or register

《《《《《《《上一页INBforum   Go down

上一页INBforum》》》》》》》이전 주제 보기 다음 주제 보기 Go down  메시지 [페이지 11]

1자습서 마야Maya 강좌 [마야maya]마야 생초보를 위한 기본적인 면생성하기 Empty 자습서 마야Maya 강좌 [마야maya]마야 생초보를 위한 기본적인 면생성하기 Thu May 26, 2011 11:21 pm

Admin


Admin
[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size=9]
<table border="0" cellpadding="0" cellspacing="0" width="100%"><tr><td class="aaaa" width="249">
마야 생초보를 위한 기본적인 면생성하기
 [You must be registered and logged in to see this image.]
</td>
<td class="aaaa" valign="center" width="221">- 면을 생성시키는 명령들이 있다.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249"> </td>
<td class="aaaa" valign="center" width="221">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table>
<table border="0" cellpadding="0" cellspacing="0" width="100%">

<tr>

<td class="aaaa">1. Revolve 지정한 축을 기준으로 미리 만든 curve로 회전시켜 면을 생성시킨다. option은 다음과 같다.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table>
<table border="0" cellpadding="0" cellspacing="0" width="100%">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You must be registered and logged in to see this image.]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axis preset은 revolve되는 축을 지정하여 curve가 축을 중심으로 면이 생성된다.
free는 수치를 직접 입력하는 것이다.
- pivot/object는 object의 pivot을 중심으로 회전하며, preset은 수치를 입력해 pivot의
위치를 지정한다.
- surface degree/linear와 cubic은 면의 부드러운 정도를 나타낸다. 아래 그림은
linear와 cubic으로 만든 컵이다.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You must be registered and logged in to see this image.]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table class="aaaa" border="0" cellpadding="0" cellspacing="0" width="100%">

<tr>
<td valign="top" width="10">-</td>
<td class="aaaa">start sweep angle, end sweep angle은 시작각과 끝각을 지정하여 면을 생성하면, 나중에 변경이 가능하다.</td></tr>
<tr>
<td valign="top">-</td>
<td>use tolerance는 오차의 정도, 여기서는 면의 디테일 정도로 보면 될 것이다. none은 아래 segments에
수치를 입력하며, local은 tolerance가 아래에 나타나 오차 정도를 입력한다. global은 local
tolerance 0.01과 같은 면이 생성된다.</td></tr>
<tr>
<td valign="top">-</td>
<td>
curve range/complete은 curve를 따라 revolve 되며, partial로
revolve 하면, channel box에 subCurve를 선택하면 min value와 max value가 있어 이것을
이용해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다. </td></tr>
<tr>
<td valign="top">-</td>
<td>output geometry은 면에 대한 성질을 설정한다.</td></tr>
<tr>
<td valign="top">-</td>
<td>
edit에 보면 as tool이 있어 이것을 선택하면 아래에 tool behavior가
나타난다. 이것은 명령 적용 방식을 나타낸다. 기본적으로 auto completion이 선택되어 있으나 선택되어 있지 않으면
명령 적용 후 enter를 쳐야 명령이 실행된다. 그리고 전 버전에서는 우선 curve를 선택한 후 명령을 적용할 수 있었으나
exit on completion을 선택하면 명령을 실행한 후 curve를 선택할 수 있는 흰색 화살표가 나타나 curve를
선택하면 revolve가 실행된다. auto completion도 같다. 이 명령은 as action으로 선택되어 있으면
적용되지 않는다.</td></tr></table></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You must be registered and logged in to see this image.]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2. Loft curve와 curve를 이용하여 면을 생성한다. 두 개 이상의 curve를 선택 후 loft를 선택하면 curve들을 연결하는 면이 생성된다. option은 다음과 같다.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You must be registered and logged in to see this image.]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parameterization/uniform, chord length의
차이는 아래 그림을 보면 이해가 빠를 것이다. uniform은 curve와 curve의 간격을 1씩 증가하는 것으로 인식하므로
image가 뭉치게 된다. chord length는 제어점 간의 길이에 curve 길이에 비례한 결과로 나타난다.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You must be registered and logged in to see this image.]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table class="aaaa" border="0" cellpadding="0" cellspacing="0" width="100%">

<tr>
<td valign="top" width="10">-</td>
<td>auto reverse는 기본적으로 체크되어 있어 curve에 방향이 달라도 자동으로 맞춰주나, 체크되어 있지 않고 curve 방향이 다를 경우 면이 꼬이게 된다. </td></tr>
<tr>
<td valign="top">-</td>
<td>close를 체크하면 loft된 면을 닫아 준다. </td></tr>
<tr>
<td valign="top">-</td>
<td>surface degree/linear은 curve를 직선으로 연결하며, cubic은 곡선으로 처리한 면을 생성하여 면의
부드러운 정도를 나타낸다. 아래 section spans(edit point와 edit point 사이의 curve를 말한다)
를 늘려 더욱 부드러운 면을 만들 수 있다.</td></tr>
<tr>
<td valign="top">-</td>
<td>curve range와 output geometry는 위 revolve를 참고하길 바란다. </td></tr></table></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3. Planar 평면에 면을 만들어 준다. 아래 그림은 두 개의 circle을 선택하고 planar를 적용해 만든 것이다. option은 revolve를 참고하길 바란다.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You must be registered and logged in to see this image.]</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4. Extrude path가 될 curve와 path를 따라갈 curve를 만들어 이를 이용해 면을 만드는 명령이다. option은 다음과 같다.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You must be registered and logged in to see this image.]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table class="aaaa" border="0" cellpadding="0" cellspacing="0" width="100%">

<tr>
<td valign="top" width="10">-</td>
<td>
style은 extrude style을 지정한다. distance일 경우 path curve는
필요 없으며 profile curve를 이용해 extrude length에 지정한 거리만큼 extrude된다. 그리고
direction vector에 specify를 이용 축을 지정할 수 있으며 profile normal을 선택해 profile
curve의 normal 방 향으로 extrude한다. style이 flat으로 설정하면 profile curve는 path
curve를 따라 면이 생기지 않고, flat한 면이 생성된다. tube는 profile curve가 path curve를 따라
면을 만든다. </td></tr>
<tr>
<td valign="top">-</td>
<td>result position은 말 그대로 결과물의 위치를 profile과 path중 하나를 기준해 결과물을 위치 시키는 것이다.</td></tr>
<tr>
<td valign="top">-</td>
<td>
pivot은 style을 tube로 했을 경우에만 활성화된다. 여러 curve를
extrude할 때 사용하며, closest end point는 path curve의 pivot을 기준으로 일정한 간격을 두고
extrude되며, com ponent는 pivot을 각 curve를 기준으로 extrude해 겹치는 면이 생긴 것이다. 아래
그림은 result position을 at profile로 한 것이다. </td></tr></table></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You must be registered and logged in to see this image.]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table class="aaaa" border="0" cellpadding="0" cellspacing="0" width="100%">

<tr>
<td valign="top" width="10">-</td>
<td>
orientation 또한 style을 tube로 했을 경우에만 활성화된다. path
direction은 path 방향으로 extrude되며, profile normal은 profile의 normal 방향으로
extrude된다. orientation은 result position의 option에 의해 결과가 다르므로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 rotation, scale은 extrude 되면서 rotation과 scale을 변경할 수 있다. 예로
rotation을 50, scale은 2로 하여 extrude하면 아래 그림과 같다. </td></tr>
<tr>
<td valign="top">-</td>
<td>curve range와 output geometry는 revolve option을 참고하길 바란다. </td></tr></table></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5. Birail profile curve를 가지고 2개의 rail
curve를 따라가는 면을 생성한다. borail에는 birail 1 tool, birail 2 tool, birail 3+
tool의 3가지가 있으며, option은 3개가 같다.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You must be registered and logged in to see this image.]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 birail 1 tool은 1개의 profile curve(rail curve를 따라 면을
생성할 curve)와 2개의 rail curve로 면을 생성한다. 여기에서 주의를 요하는 것은 2개의 rail curve와
1개의 prifile curve가 연결되어 있어야 된다는 것이다. snap to curve를 이용해 그리면 편리하다. 그리고
2개의 rail curve의 cv 개수는 달라도 birail tool을 적용하면 cv 갯수가 많은 것을 기준으로 자동으로 맞춰
면이 생성된다. 사용 방법은 birail 1 tool을 실행하고 profile을 먼저 선 택 후 rail curve 2개를
선택하면 면이 생성된다. option은 다음과 같다.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You must be registered and logged in to see this image.]</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table class="aaaa" border="0" cellpadding="0" cellspacing="0" width="100%">

<tr>
<td valign="top" width="10">-</td>
<td>
transform control은 상대적인 비례치를 birail 결과에 적용할지(proportional) 하지 않을 것인지(non proportional)를 결정한다. 나중에 attribute edirtor에서 수정할 수 있다. </td></tr>
<tr>
<td valign="top">-</td>
<td>continuity </td></tr>
<tr>
<td valign="top">-</td>
<td>rebuild option으로 profile curve와 rail curve 또는 선택적으로 rebuild 하여 새로운
curve를 만들 수 있다. rebuild option의 자세한 것은 edit curve/rebuild curve를 참고하길
바란다.</td></tr>
<tr>
<td valign="top">-</td>
<td>output geometry와 tool behavior는 revolve option을 참고하길 바란다. 그리고 참고로 birail tool은 as action으로 고정되어 있다</td></tr>
<tr>
<td valign="top">-</td>
<td>birail 2 tool의 사용법은 birail 1 tool과 같으나 profile curve를 2개 사용하여 좀더
detail한 작업을 할 수 있다. 조건은 birail 1 tool과 같다. 우선 profile curve 2개를 선택하고,
rail curve 2개를 선택하면 면이 생성된다. </td></tr></table></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You must be registered and logged in to see this image.]</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birail 3+ tool은 3개 이상의 profile curve를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법은 3개 또는 이상에 profile curve를 선택하고, 키보드에 enter를 치고 rail curve를 선택하면 된다.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6. Boundary 3개 또는 4개의 curve로 면을 생성한다.
birail과 달리 curve가 붙어 있을 필요는 없으나, option에 common end points가 선택되어 있으면
curve가 붙어 있어야 면이 생성된다. option은 다음과 같다.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You must be registered and logged in to see this image.]</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table class="aaaa" border="0" cellpadding="0" cellspacing="0" width="100%">

<tr>
<td valign="top" width="10">-</td>
<td>
curve ordering/automatic은 curve를 선택할 때 순서에 상관없이 자동으로 면이 생성되며, as selected로 선택되어 있으면 선택한 순서에 따라 다른 결과가 나온다. </td></tr>
<tr>
<td valign="top">-</td>
<td>common end points/optional은 curve가 붙어 있지 않아도 면이 생성되나 required로 선택되어
있으면 curve는 반듯이 붙어 있어야 면이 생성된다. 그리고 required가 선택되면 아래에 end point
tolerance가 활성화된다. 끝점에 대한 오차 정도를 나타내며 local로 선택하면 아래 tolerance가 활성화되어 직접
수치를 입력할 수 있으며, global은 local 0.01의 값을 가진다.</td></tr>
<tr>
<td valign="top">-</td>
<td>curve range와 output geometry는 revolve option을 참고하길 바란다.</td></tr>
<tr>
<td valign="top">-</td>
<td>3개의 curve로 boundary를 하면 curve ordering를 as selected로 설정하지 않아도 순서에 영향을 받는다. </td></tr></table></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7. Square 이 tool은 multi surface로 얼굴 모델링을
할때 많이 사용한다. 아래 그림은 뺨을 만들 때 square를 이용한 것으로 인접한 면이 있으면 tangent로 나타나고, 없는
경우에는 fixed로 나타난다. 주위에 면과 curve로 tangent가 맞는 새로운 면을 만들고자 할 때 많이 사용된다.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You must be registered and logged in to see this image.]</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option을 살펴보자.</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You must be registered and logged in to see this image.]</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table class="aaaa" border="0" cellpadding="0" cellspacing="0" width="100%">

<tr>
<td valign="top" width="10">-</td>
<td>
continuity type/fixed boundary, tangent, implied
tangent는 square로 생성된 면에 성질을 규정하는 것으로 명령 실행 후 show manipulator tool을 선택해
변경할 수 있다.</td></tr>
<tr>
<td valign="top">-</td>
<td>curve fit checkpoints는 continuity type이 tangent로 선택되어 있을 때 활성화되며, 인접한 면의 기울기 체크한다. 나머지 option은 revolve를 참고하길 바란다. </td></tr></table></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8. Bevel 면을 extrude 시키며, 깎아 주거나 돌출 시켜 준다. text를 가공할 때 많이 사용한다. option은 다음과 같다.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You must be registered and logged in to see this image.]</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table class="aaaa" border="0" cellpadding="0" cellspacing="0" width="100%">

<tr>
<td valign="top" width="10">-</td>
<td>
attach surfaces는 bevel로 생성한 면을 attach해 한 면으로 만들어 준다.</td></tr>
<tr>
<td valign="top">-</td>
<td>bevel은 선택적으로 면을 bevel 시켜 준다.</td></tr>
<tr>
<td valign="top">-</td>
<td>bevel width, depth는 bevel된 면에 너비와 돌출할 면에 깊이를 나타낸다.</td></tr>
<tr>
<td valign="top">-</td>
<td>extrude height는 curve가 extrude될 값을 나타낸다.</td></tr>
<tr>
<td valign="top">-</td>
<td>bevel corners/straight는 bevel한 면 corner를 각이 진 면으로 생성하고, circular arcs는 곡선으로 처리한다. </td></tr></table></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You must be registered and logged in to see this image.]</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 </td>
<td class="aaaa" valign="bottom" width="15"> </td></tr>
<tr>
<td valign="top" width="15"> </td>
<td class="aaaa" width="470"><table class="aaaa" border="0" cellpadding="0" cellspacing="0" width="100%">

<tr>
<td valign="top" width="10">-</td>
<td>
bevel cap edge는 bevel된 면에 모양을 선택하는 것으로 convex는 곡선의 면으로, concave는 역으로 들어간 곡선의 면으로 만들어지며, straight는 각이진 면이 만들어진다.</td></tr></table></td></tr></table>
[/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size]]

http://kr.inbforum.com

上一页INBforum   Go down

上一页INBforum이전 주제 보기 다음 주제 보기 위로  메시지 [페이지 11]

Permissions in this forum:
답글을 올릴 수 없습니다

Copyright ©2009-2010 LTD Creative Commons License
This work is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Alike 3.0 Unported License.

IT:SINGLESERVGoogle谷歌翻译TranslateFORUMSOFTLAYERGoogle谷歌广告联盟AdSenseAsia

 

Free forum | ©phpBB | Free forum support | 악용 사례 신고 | Latest discussions